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회] 도봉구, 맛집 검색 사이트 ‘도봉맛집’ 운영...‘도봉산도 식후경’

[사회] 도봉구, 맛집 검색 사이트 ‘도봉맛집’ 운영...‘도봉산도 식후경’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5.03.03 17: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자적인 맛집 검색 사이트 『도봉맛집』을 운영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수려한 자연환경 속에 최적의 녹색도시 여건을 갖추고 있는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독자적인 맛집 검색 사이트 운영하며 좋은 먹거리 문화를 널리 알리기에 나섰다.

구는 관내 음식점 중 영업장의 청결도, 식자재 관리, 음식물쓰레기 저감화, 우수서비스 제공 등 다양한 평가기준을 충족하는 우수한 음식점을 지정하고 이를 인터넷에서 손쉽게 검색해서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독자적인 맛집 검색 사이트 『도봉맛집』을 운영하고 있다.



『도봉맛집』은 음식문화개선, 서비스, 이용시설 등이 우수한 모범음식점인 동시에 서울시에서 전반적인 위생 등을 평가하여 업소별 위생등급(AAA, AA, A) 중 AA이상을 취득한 업소를 등록 대상으로 한다.

『도봉맛집』 웹사이트에는 업소내외 전경, 주요메뉴 음식사진, 위치, 영업주 홍보코너 등 음식점의 다양한 정보를 관공서 웹사이트의 딱딱한 틀에서 벗어난 깔끔한 비주얼로 상세히 소개‧홍보하고 있다.

또한 네티즌이 인터넷 상에서 보다 쉽게 도봉구 맛집을 검색할 수 있도록 법정동별, 지하철역별, 도봉산주변, 테마별(데이트, 가족모임, 돌잔치 등) 등 분류기능과 함께 음식점의 위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맛집지도’를 별도로 분리하여 위치검색 기능을 보다 강화하는 등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를 했다.

구는 『도봉맛집』 웹사이트 운영을 통해 우수한 음식점에 대한 실질적인 홍보 지원 및 맛집에 선정되기 위한 음식업주의 자구 노력을 유도하여 도봉구 음식점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도봉맛집』은 인터넷 주소창에 http://food.dobong.go.kr를 입력하거나, 도봉구청 홈페이지 내 ‘도봉구주요사이트’ 및 도봉구보건소 홈페이지(상단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