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전주청년, 건강한 전주푸드 알리기 톡톡

[전주시] 전주청년, 건강한 전주푸드 알리기 톡톡

  • 기자명 김상철
  • 입력 2019.08.11 18: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년서포터즈,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간 전주푸드 알리는 활동 마무리
- 전주푸드 홍보영상 및 자료 제작, SNS 등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수행

[서울시정일보] 전주 농업을 키우고 시민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지는 전주푸드를 알리는 앞장선 청년서포터즈들의 활동이 마무리됐다.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는 9‘2019 전주푸드 청년서포터즈로 활용한 단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내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전주청년, 건강한 전주푸드 알리기(청년서포터즈가 지난 8월 9일 해단식을 갖고 4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
전주청년, 건강한 전주푸드 알리기(청년서포터즈가 지난 8월 9일 해단식을 갖고 4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

전주푸드 청년서포터즈는 지난 3월 전주푸드의 관심도 제고와 청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명이 모집·구성됐으며 4월부터 7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대표적으로 청년서포터즈는 활동기간 동안 전주푸드플랜2025 교육과 SNS· 블로그·촬영기법 및 홍보물 제작 방법 교육을 이수한 뒤 직접 홍보영상과 자료 등을 제작하고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을 수행했다. 또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조별 성과를 공유하고 아이디어 발굴, 전주푸드 출하농가 방문, 텃밭 가꾸기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전북도청 전경
전북도청 전경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장은 이날 해단식에서 청년서포터즈의 활동내용과 단원들의 소감을 청취한 뒤 우수단원에 대한 시상식을 갖는 등 지난 4개월간의 성과에 대해 격려했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을 바탕삼아 1인세대의 증가에 발맞춰 혼밥레시피개발이나 체계화된 전주푸드 해외홍보활동 등 다양한 영역에 도전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