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광양경찰서] 순천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

[광양경찰서] 순천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8.09 22: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진초·광양중 학생 24명 명예경찰소년단 참여-

[서울시정일보] 광양결찰서(서장 김현식)는 8920기 명예경찰소년단 학생 24명과 함께 순천 청소년 경찰학교 방문,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들을 체험하였다.

올해 20기 명예경찰소년단으로 선정된 학생들은 중진초광양중 학생 29명으로 510일 발대식 이후 명예경찰소년단원으로서 적극적인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참여해 왔다.

청소년학교
청소년학교

이번 순천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 또한 여름방학을 맞이한 명예경찰 소년단원들이 다양한 프로그램 경험을 통해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준법의식 함양을 기대하며 실시되었다.

청소년 경찰학교에 방문한 학생들은 짧은 입교식을 거친 후 지역경찰 체험, 과학수사 체험, 학교폭력 역할극, 모의재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였다.

특히 올 7월 전남 최초로 설치된 시뮬레이션 사격장을 방문한 학생들은 처음 접해보는 시뮬레이션 사격 경험을 매우 즐거워하였으며 단원들 모두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경찰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하는 열정적인 태도로 참여하였다.

김현식 서장은이번 경찰학교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명예경찰소년단이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해 보다 이해와 흥미를 갖게 되었기를 기대하며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공감대 형성으로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는 적극적인 학교폭력 방어자로서의 명예경찰소년단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