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신입사관 구해령' 차은우, 백성들 위해 우두종법 시행 결심 파격적 행보 예고, 눈물 쏟아내는 신세경 포착

'신입사관 구해령' 차은우, 백성들 위해 우두종법 시행 결심 파격적 행보 예고, 눈물 쏟아내는 신세경 포착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8.08 17: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은우, 왕자로서 첫 결단 굳은 결심 단단한 눈빛 목숨 걸고 '우두즙' 팔에 주입

▲ 초록뱀미디어

[서울시정일보] '신입사관 구해령' 차은우가 백성들 앞에서 ‘우두종법’을 시행한다. 전염병으로 수백명이 목숨을 잃은 평안도에서 그가 파격적인 행보를 보인 가운데 신세경이 고개를 떨군 채 눈물을 쏟아내고 있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MBC 수목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 측은 8일 이림이 백성들을 위해 '우두종법'을 시행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신입사관 구해령'은 조선의 첫 문제적 여사 구해령과 반전 모태솔로 왕자 이림의 '필' 충만 로맨스 실록. 이지훈, 박지현 등 청춘 배우들과 김여진, 김민상, 최덕문, 성지루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지난 '신입사관 구해령' 13-14회에서는 왕의 어명을 받고 천연두가 기승을 부리는 평안도에 위무사로 나선 이림의 모습이 그려졌다. 외사를 자처한 해령과 이림이 평안도에서 참혹한 현장을 마주한 가운데 이림의 '우두종법' 시행 현장이 공개돼 시선을 모은다.

이림이 왕자로서 첫 결단을 내린다. 천연두로 고통받고 있는 백성들을 위해 천연두에 걸린 소의 고름을 몸에 주입하는 ‘우두종법’을 자신의 몸에 시험하기로 결심한 것.

검증되지 않은 치료법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목숨을 건 이림은 흔들림 없는 단단한 눈빛을 발산하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사람의 몸에 칼을 대는 행위가 받아들여지지 못했던 시대 상황을 고려했을 때, 이림의 결심은 가히 파격적인 행보임에 틀림없다.

해령 역시 숨죽인 채 이림의 우두종법 시행 현장을 지켜보고 있다. 결심이 선 눈빛으로 팔을 걷어붙인 이림과 걱정 가득한 내관 허삼보, 그리고 담담하게 준비하는 의녀 모화의 모습이 보는 이들까지 긴장하게 한다.

이어 해령이 고개를 떨군 채 눈물을 쏟고 있어 시선을 강탈한다. 흐르는 눈물을 주체할 수 없는 듯 손으로 얼굴을 감싸고 있는 해령과 그녀를 위로하는 모화의 모습은 이들에게 심각한 일이 생겼음을 짐작하게 한다.

'신입사관 구해령' 측은 "이림이 왕자로서 백성들을 위해 처음으로 결단을 내린다”면서 “모두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파격적인 선택을 한 이림은 과연 어떤 결과를 맞이할지 그리고 해령이 눈물을 쏟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지는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한다.

신세경, 차은우, 박기웅이 출연하는 '신입사관 구해령'은 8일 밤 8시 55분에 15-16회가 방송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