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구정소식] 아토피 환우들에게 희소식을 전하는 양천구

[구정소식] 아토피 환우들에게 희소식을 전하는 양천구

  • 기자명 김가영
  • 입력 2015.02.25 10: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김가영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20152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 보건소 1층에서 양천구 주민을 대상으로 아토피 전문의 무료진료를 실시한다.

 


현재 양천구의 아토피 천식 예방관리 사업의 주요 대상(0~15)의 비율은 20141131일 기준 68,021명으로 양천구 전체인구대비 14%에 육박할 정도로 많다. 특히 아토피는 주로 유아기 혹은 소아기 때 시작되는 만성적이고 재발성이 높은 피부질환으로 식생활이나 환경요인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조기진단 및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구는 아토피질환으로 고통 받는 주민들을 위하여 지난 126일 이대목동병원과 보건의료협약식을 가졌다. 이를 계기로 지역사회 공공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관 협약체계의 물고를 텄으며 2월부터 매월 둘째넷째 토요일에 보건소에서 무료진료를 시행하게 되어 평일에 병원에 가기 힘든 맞벌이 부부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주민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진료 및 상담은 사전예약제(전화 및 방문 접수, 최대 12)로 진행하며 의료진은 이대목동병원 피부과 및 알레르기내과 전문의 각 1명과 간호사 1명으로 구성되고 의사판단 하에 필요시엔 정밀검사(피부반응검사 및 혈액검사)를 실시하고 10일 후 이대목동병원으로 내소하여 검사결과에 대한 확인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매년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아토피예방 환경조성과 알레르기질환의 고위험군 조기발견 및 지속적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아토피와 관련하여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동화구연과 마스터교실을 진행하는 등 아토피천식에 대한 예방관리와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아토피 질환 종합지원은 민선 6기 공약사업 중의 하나로 앞으로도 민간 의료기관과의 유기적 협력체계를 유지하여 주민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며 아토피로 고통 받는 가족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