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 강남구, 화이트리스트 피해기업에 90억원 지원

서울 강남구, 화이트리스트 피해기업에 90억원 지원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8.05 18: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육성기금 10억원 긴급 증액, 구청1층에 ‘일본 수출규제 피해 신고 창구’ 운영

▲ 서울 강남구,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 신고창구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남구는 일본정부의 한국에 대한 ‘화이트리스트’ 제외 조치 이후 중소기업육성기금 10억원을 긴급 증액, 90억원 규모의 저금리 융자 지원을 실시하고, 본관 1층에 ‘일본 수출규제 피해기업 신고 창구’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구 관내 기업 7만여개 중 제조업체는 1700여개. 이중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관련 제조업체는 50여개소다.

구는 직접 피해를 입은 기업에 연리 1.5%로 융자 지원하고, 향후 지원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피해기업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한 신용보증추천제도를 이용하면, 강남구에서 발행한 추천서로 일반보다 완화된 심사기준을 적용받아 저리로 대출 받을 수 있다. 지방세 고지·징수유예 등 세제지원도 검토 중이다.

또 구는 하철승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일본 수출규제 비상대책반’ T/F팀을 구성, 강남구상공회의소 등과 함께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본관 1층 일자리지원센터 내에 설치된 피해기업 신고창구를 통해 재정 지원 등 실질적인 구제책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관련 기업들의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대한민국 경제의 중심지 강남의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최소화되도록 앞으로 다각적인 지원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