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서울 성수동 미세먼지 없애는 "우리는 그린 피플" 결성

서울 성수동 미세먼지 없애는 "우리는 그린 피플" 결성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8.02 09: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정화식물 화분과 액자를 만들어 숲세권 동네 꾸미기 나서

▲ 29일 성수1가1동 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주민들이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을 직접 만들며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성동구 성수1가제1동 주민자치회는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이 자유롭게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한 ‘우리는 그린 피플’ 결성하고 활동에 나섰다.

성수1가제1동 주민자치회는 2019년 주민세가 지역주민에게 환원됨에 따라 지난 4월 다양한 의제를 발굴했다. 
발굴된 2019년 주민자치활동 지원 사업은 성수동 미세먼지 안녕 외롭지 않은 노후, 온 마을이 필요하다 골목마다 물든 가을축제 핫한 성수 전입 축하, 우리 동네 키트 나눔 등이다.

특히 이번 ‘성수동 미세먼지 안녕’의 첫 번째 사업인 ‘우리는 그린 피플’은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의 위험성 및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해 시작됐다. 지난 29일에는 환경가꾸기 활동의 일환으로 공기정화 식물 화분과 액자를 만들어 주민센터 2층 새마을문고를 꾸몄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환경 교육 및 활동으로 숲세권 동네 꾸미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박만진 주민자치회장은 “성수동의 자랑인 서울숲과 연계하여 그린 피플 활동을 활성화하여 미세먼지 저감 효과뿐만 아니라 환경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해 주민 건강 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