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시흥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시흥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8.02 09: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역사특강 등 다채로운 행사 준비

[서울시정일보]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을 위해 희생과 헌신으로 나라를 지킨 애국지사 및 보훈가족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자리를 마련한다. 

광복절 기념행사 포스터
광복절 기념행사 포스터

특히 올해 광복절 시흥시는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미래를 설계하고 새로운 시대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처음으로 다양한 광복절 경축행사를 개최한다.

경축식은 8월 15일 오전 10시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독립유공자 유족, 보훈단체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 날 경축식에는 식전공연으로 뮤지컬‘그날을 기약하며’, 독립유공자 유족 포상, 경축사, 광복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등이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역사특강 <역사브런치>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고등학생에게 유익한 역사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는 8월 6일 시흥시여성비전센터, 12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 13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역사브런치>는 무료이며,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메인 배너를 누르면 연결되는 링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회차 별 약 350명의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또한 독립유공자 유·가족을 위한 힐링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독립유공자 유가족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시흥시 관계자는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정신을 기리며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초·중·고등생학생 뿐 아니라 모든 시민들이 함께 광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