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서울 금천구, 중소기업·소상공인에 금융지원 확대...우리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 금천구, 중소기업·소상공인에 금융지원 확대...우리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8.02 09: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31일 금천구-우리은행-서울신용보증재단 간 ‘지역경제 밀착지원을 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중소기업, 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서울시정일보] 서울 금천구가 지난 지난달 31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우리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지역경제 밀착지원을 위한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 조영수 우리은행 구로금천영업본부장, 왕인석 서울신용보증재단 서울서부지역본부장을 비롯해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자금난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천구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통해 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을 보면 서울신용보증재단은 75억원 한도 내에서 보증서 발급 및 협약보증대출 상담업무를 하고, 우리은행은 신용보증재단에 특별출연 및 협약보증대출 심사를 담당한다. 구는 협약보증대출 홍보와 중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협력 업무를 맡는다.

협약보증대출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에게 업체당 최대 2억원, 대출금리 연 2%대, 보증료율 연 0.5~1.0% 등의 조건으로 융자를 지원한다.

융자지원은 구에 사업자등록 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면 신청가능하다.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전화로 사전예약 후 서울신용보증재단 금천지점에 방문해 상담받으면 된다. 신청은 75억 원의 융자 지원금 소진시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