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착한 행정] 서울 중랑구, 서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착한 행정] 서울 중랑구, 서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8.01 14: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17일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서일대학교 산학협력단’선정, 위탁협약 체결

▲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로 ‘서일대학교 산학협력단’선정, 위탁협약 체결

[서울시정일보] 서울 중랑구는 이번달 17일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으로 ‘서일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정하고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에 의해 지자체별로 운영되는 센터로 전국적으로 219개 센터가 운영 중이다.

센터는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명 미만의 지역 내 어린이 시설을 대상으로 급식·영양 정보제공, 대상별 영양·위생 교육, 위생 및 급식운영 컨설팅, 순회방문 지도 등을 지원한다.

또 어린이 급식용 식단 및 표준레시피 개발, 영양관리·위생관리 지침 및 교육자료 개발 등 어린이 급식에 관련 연구를 진행하고 어린이 급식소 특성을 반영한 영양·식사지도 실시, 어린이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집중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오는 9월부터 운영을 시작하는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서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영양사, 위생사 등 식품관련 전문인력 7명을 채용하며 매년 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학술 연구 및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서일대학교 외국어교육원 건물 184.44㎡ 전체를 센터 전용공간으로 사용하고 조리와 같은 실습교육은 식품영양학과 조리실에서 진행하게 되어 보다 전문적으로 어린이 급식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