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연구소. 한일갈등 여론보고서 각 정당 반응은

민주연구소. 한일갈등 여론보고서 각 정당 반응은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8.01 11:09
  • 수정 2019.08.01 14: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신의한수 캡쳐
사진, 신의한수 캡쳐

[서울시정일보] 지난달 31일 발생한 민주연구소의 한일갈등 여론보고서는 보는 관점과 판단에 따라서는 제 2 의 두루킹 사건으로 볼수있다.

민주연구소 양정철 원장의 총선의 병참기지가 되겠다 고 말했었다.
한일갈등 여론보고서는 총선용으로 집약된다.
두루킹이 잇 따른 대국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사기유혀미라는 결론의 의구심을 일개한다

민주연구소의 한일 갈등에 관한 여론 동향 보고서에서 "일본의 무리한 수출규제로 야기된 한일 갈등에 대한 각 당의 대응이 총선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의견이 많고, 원칙적인 대응을 선호하는 의견이 많다"라고 있으며 또 총선 영향은 긍정적일 것"이라고 분석해 논란을 사고있다.

야당은 일제히 여당인 민주당이 일본의 경제보복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속내가 드러났다며 일제히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한국당 "나라 기우는데 총선 유불리 계산기 두드려" 라고.

바른미래 "국익보다 표가 우선인가", 평화 "양정철 해임해야", 정의 "사죄해야" 한다고 논평했다

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경제보복에 나라가 기울어도 총선에 이용하면 그뿐이라는 천인공노할 보고서"라며 "온 국민이 촉각을 곤두세우는 시국에 여당은 총선 유불리를 놓고 계산기를 두드리고 있었다"고 비난했다.

이어 전 대변인은 "정권의 추악한 민낯이 드러난 보고서다. 국민 정서를 총선 카드로 활용할 생각만 하는 청와대와 여당에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며 "대통령의 답변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미래당 김정화 대변인은 논평에서 "나라가 망하든 말든 총선만 이기면 된다는 발상이 놀랍다"며 "공식 입장이 아니란 것도 무책임의 연속이다. 민주당의 본심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더 충격적인 논평은 "국익보다 표가 먼저인 민주당은 나라를 병들게 만드는 박테리아 같은 존재"라며 "국민의 삶을 놓고 도박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평화당 김재두 대변인은 논평에서 "민주연구원이 당의 공식 요청으로 보고서를 작성한 것인지, 자발적으로 작성한 것인지 국민 앞에 밝혀야 한다"며 "민주당은 양정철 원장을 즉각 해임하고 국민 앞에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정의당 오현주 대변인은 "국민이 여야의 초당적 협력을 강조하는 때 민주연구원 보고서가 찬물을 끼얹었다. 강한 유감"이라며 "국민에게 진심 어린 사죄를 하고 책임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논평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