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전라북도] 본격적인 무더위 전북에서 더욱 핫하게 즐기자

[전라북도] 본격적인 무더위 전북에서 더욱 핫하게 즐기자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8.01 09: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실 아쿠아페스티벌, JUMF 2019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전주 가맥축제 등 -

- 군산야외수영장, 칠보물테마파크, 119물놀이안전체험, 무주 머루와인동굴 등 -

[서울시정일보]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8, 전라북도에서 다양한 썸머 페스티벌(Summer Festival)이 시작된다.

 

8.2일부터 4일까지 열리는 JUMF 2019 전주 얼티밋뮤직페스티, 주 가맥축제(8.8~8.10)8.18일까지 개최되는 임실 아쿠아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제가 도내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8월 전북도내 주요 여름행사
8월 전북도내 주요 여름행사

도에서는 여름축제와 연계하여 축제 입장과 도내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전북투어패스 여름상품을 출시 판매 중이며, 현장에는 투어패스 캐릭터인 투어몬과 패스몬이 방문하여 다양한 경품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울러, 군산 야외수영장, 정읍 칠보물테마유원지, 임실 119 물놀이 험장과 순창 강천산계곡, 무주 머루와인동굴 등 유료시설을 투어패스를 이용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마을의 특화된 자원을 활용하여 개최하는 시골마을 작은축제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캠핑족을 위한 차별화된 캠핑 프로그램과 뜨거운 여름밤을 더 뜨겁게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에서의 영화제도 마련되어 있다임실군 강변사리캠핑장에서는 6월부터 10월까지 시인과 함께 하는 강변사리 체험운영으로 문학콘서트, 요리만들기, 한지체험 등을 할 수 있으며, 무주군 덕유대 야영장에서 817일까지 토요일에 야간 별자리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므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 한여름 밤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도에서는 휴가철 도내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추천 여행지, 축제정등을 메일과 문자를 통해 홍보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이동관광안내소를 활용하여 주요 휴게소 및 관광객 밀집지역에서 집중 홍보를 하고 있다.

 

철호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아직 휴가를 못 가신 분이 있다면 내 다양한 축제와 물놀이 정보 참고해서 방문해 보시기 바라며, 최고의 여름 휴가지 전북에서 아름다운 먹거리와 흥겨운 축제를 동시에 즐기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