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포커스] 서울 은평구, 집으로 찾아가는 약력관리 서비스 제공

[행정포커스] 서울 은평구, 집으로 찾아가는 약력관리 서비스 제공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07.30 14: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사가 찾아가는 맞춤형 건강돌봄 약력관리 제공

▲ 은평구, 집으로 찾아가는 약력관리 서비스 제공

[서울시정일보] 서울 은평구보건소는 건강관리에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이 집에서 약력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로 구성된 돌봄팀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약력관리, 복용약 및 건강기능식품 관리, 중복약에 대한 조언 등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다제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거동이 불편한 만성질환자들을 대상으로 가정을 방문하여 복용 중인 약물의 중복 여부 등을 살피고 복용법과 올바른 관리방법을 알려드리며,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살필 뿐 아니라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대상자들이 인지하지 못했던 사항을 발견하여 적합한 대처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방문대상자 중 최님은 “복용하는 약이 많은데 먹는 방법을 잘 몰라 곤란했는데 마을방문 약사님 덕분에 정리가 됐다. 자주 와 줬으면 좋겠다”고 말해 방문도우미 연결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돌봄팀은 방문 후 지속적으로 전화를 드리고 차후 재방문으로 지속성과 향상도를 점검하여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의 실질적인 효과를 제고할 계획이다.

보건의료과장은 “건강돌봄 약력관리서비스는 익숙하고 편안한 집과 동네약국에서 연세드신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복용 중인 다양한 약물을 관리 받으며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