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행정포커스]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이미지메이킹까지 중장년 3일 취업 속성 코스

[행정포커스]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이미지메이킹까지 중장년 3일 취업 속성 코스

  • 기자명 고정화
  • 입력 2019.07.30 15: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취업 동향, 노동법 및 제도, 심리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교육, 취업 연계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이미지메이킹까지 중장년 3일 취업 속성 코스

[서울시정일보] 서울 영등포구가 중장년 주민 30명을 대상으로 ‘2019 구직자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지역 내 중장년층의 경력 단절을 해소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더불어 맞춤형 일자리를 연계하고자 구직자 중심의 프로그램을 개설한 것이다.

교육은 최근 재취업 동향부터 그에 따른 맞춤 전략 설정까지, 취업을 위한 모든 과정을 배울 수 있으며 3일 과정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하루 4시간 진행된다.

강사진은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하며, 다년간 교육 및 실무 경험을 통해 중장년 취업 교육에 특화된 풍부한 경력을 지녔다.

첫째 날은 퇴직 후 삶의 변화를 관리하고 성공적인 노후 설계를 위한 강의를 듣는다. 또한 근로자로서 알아야 할 주요 노동 법규와 제도를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배운다. 이어 DISC 성격검사를 통해 자신의 특성을 분석해 보고, 적성에 맞는 업무 성향을 파악해 볼 수 있다.

이어 2, 3일차에는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재취업 전략을 수립하고 실전에 옮겨 본다.

우선 2일차에서는 재취업 동향을 함께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하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기술을 배운다. 기업에서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핵심을 배우고, 이를 토대로 직접 자신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보며 실전 감각을 익힌다.

3일차에서는 자신만의 재취업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로드맵을 설정한다. 또한 자신의 인상을 면접관에게 각인시키는 이미지메이킹 강의를 들으며 면접을 실전처럼 체험해 본다.

교육생은 교육 마지막 날인 26일 영등포구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개별 취업 상담을 받고, 센터 구직자로 등록돼 향후 희망 일자리를 연계 받을 수 있다.

구는 프로그램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한 피드백을 교육에 반영해 더욱 내실 있는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구직자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1955년부터 1979년 사이에 태어나 재취업을 원하는 중장년 주민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교육 희망자는 오는 8월 12일까지 일자리플러스센터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