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 포커스] 인천 중구, "국민신청실명제" 확대해 투명행정 펼친다

[행정 포커스] 인천 중구, "국민신청실명제" 확대해 투명행정 펼친다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19.07.29 14: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정책 공개 시 국민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국민신청실명제 8월 한달간 접수 실시

▲ 인천광역시_중구

[서울시정일보] 인천 중구가 투명행정를 구현하기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오는 8월 한달 간 접수받는다.

중구는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에 국민 수요를 직접 반영하여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오는 8월 1일부터 한 달간 ‘국민신청실명제’ 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란 국민이 사업을 신청하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 사업을 선정하는 방식이며,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등을 제외한 5억 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된 사업, 5,000만 원 이상의 연구 용역, 조례 및 규칙의 제정사항 등에 대해서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희망자는 구 홈페이지 행정정보→정책실명제→국민신청실명제 게시판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이메일 및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공개 요청된 사업은 정책실명제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개 여부가 판단되며 선정된 사업은 사업내용과 담당자 실명 등이 구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올해부터 국민신청실명제가 확대 운영되어 구민들이 정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소통의 기회가 확대된 만큼 정책을 추진하는데 있어서도 책임성 있게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니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