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증산동, 제2회 어린이 독서달리기 대회“달려라, 증산 !”개최

증산동, 제2회 어린이 독서달리기 대회“달려라, 증산 !”개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19.07.29 10: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증산동주민센터(동장 한규동)와 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은 지난 7 19() 어린이 독서달리기대회 달려라, 증산!”을 개최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올해로 2회째 개최되는 독서달리기 대회 달려라, 증산!”은 지역 어린이·가족을 대상으로 독서에 대한 동기 부여, 흥미를 유발하여 바람직한 독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증산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이 공동 주관하고 MG 우리들새마을금고, 은평신용협동조합이 함께하며 작은도서관, 초등학교 등 지역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독서달리기 대회는 독서활동을 달리기에 접목시켜 대회기간 동안 정해진 독서권수를 읽고 독서감상평을 작성하는 독서운동이다. 독서달리기 코스는 거북이(40), 토끼(60), (120), 치타코스(180)로 구성되어있고 올해부터는 온 가족이 함께 독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가족단위 달리기 코스도 마련되어있다.

가족단위 참가자격은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이 대상이 되며 청소년 및 성인일 경우 거북이(10), 토끼(15), (20), 치타코스(25)가 마련되어 있다.

720() 개최를 시작으로 915()까지 총 58일간 코스별 목표 도서를 읽고 독서기록장에 감상평을 작성하는 활동으로 목표구간 달성한 참여자에게 코스별 완주증 및 소정의 기념품 증정, 구립증산정보도서관 대출 권수 확대, 우수작을 선발하여 상장 및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가족은 신청접수기간은 7.20~7.31까지이며,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을 방문하여 독서기록장을 수령,성인은 홈페이지 접속하여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독서 감상평을 작성하면 된다.

아울러 대회 기간 중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독서달리기대회 특별행사로 <한 여름밤의 독서 캠프>를 포함하여, 우리 가족 샌드위치 만들기, 가족 독서 운동회 등 온 가족이 함께 독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규동 증산동장은 달려라 증산!” 독서달리기 대회는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이 중심이 되어 지역의 작은도서관, 초등학교, 금융기관의 자원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주민참여형 독서운동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 지속적인 독서 운동으로 책 읽는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고, 범 주민 독서운동을 전개하여 독서 기반 문화예술복지마을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구립증산정보도서관 3층 어린이열람실(02-307-6030, 내선 303,4)또는 증산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