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 자치활동 성과 "한 자리에"

[전주시] 야호학교 청소년 자치활동 성과 "한 자리에"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7.27 17: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1기 자치 프로젝트 성장 발표회 개최 -

[서울시정일보] 전주형 창의학교인 야호학교에 참여한 전주시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한 자치활동의 성과물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야호학교는 전주시 청소년들이 자신이 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하고 스스로 행복한 삶의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전주형 창의교육모델로, 아동·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돕기 위해 추진해온 야호 프로젝트의 핵심사업이다.

 

전주시는 27일 야호학교 덕진틔움공간에서 야호학교 청소년과 틔움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등 100여명을 초청해 지난 3월부터 5개월 동안 운영된 1기 청소년 프로젝트 활동을 마무리하고,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해온 자치활동의 성과물을 발표하는 야호 나눔 성장 발표회를 개최했다.

야호학교 청소년 자치활동 성과 "한 자리에"
야호학교 청소년 자치활동 성과 "한 자리에"

이번 야호 성장 나눔 발표회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만들어졌다.

 

이를 위해 야호학교는 희망자로 성장발표회 청소년 TFT를 구성했으며, 이 청소년들은 행사 전반에 걸친 내용을 논의하고 진행까지 모두 맡았다. 또 학교 시험과 각자의 프로젝트 활동으로 바쁜 시간에도 매주 토요일 TFT회의에 참여해 열띤 토론과 논의를 통해 발표회 콘셉트를 선정하고 함께 행사장을 구성하기도 했다.

 

또한 발표회뿐만 아니라 행사 참여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프로젝트 성과물을 전시하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기 위한 각 자치프로젝트팀 청소년들의 열정적인 준비도 성공적인 발표회를 운영하는데 한 몫 했다.

 

그 결과 이날 성장 발표회에서는 칼라코드·하이텐션 등 버스킹팀의 축하 공연 S.V.P(Special Various Pet)팀의 비바리움, 다양한 동물 체험 근육빵빵팀의 태권시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자치 프로젝트 활동 성과물이 선보였다.

야호학교 청소년 자치활동 성과 "한 자리에"
야호학교 청소년 자치활동 성과 "한 자리에"

박재열 전주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야호학교 발표회는 결과물을 자랑하는 자리가 아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 안에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서로 나누고 격려하며 함께 즐겁게 소통하는 축제의 자리라며 청소년과 지역의 뜻있는 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야호학교는 방학 중 청소년들에게 쉼을 통한 회복을 제공하는 휴후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816일부터는 올 하반기 진행될 20192기 청소년 자치프로젝트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3-281-5324, 531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