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함양군] 서울서 양파 소비촉진을 위한 장아찌 담금 나눔 행사

[함양군] 서울서 양파 소비촉진을 위한 장아찌 담금 나눔 행사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19.07.26 20: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서울시장·경남 자치단체장·경남농협 등 서울에서 양파 소비촉진운동 나서

[서울시정일보] 함양군은 경남농협본부 주관으로 26일 서울 농협하나로유통 양재점에서 경남양파 소비촉진을 위한 장아찌 담금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김경수 경상남도지사, 강임기 함양부군수, 하명곤 경남농협본부장을 비롯한 농협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시름에 빠진 농가 지원에 나섰다.

행사에서는 참석자들이 현장에서 장아찌 600개를 직접 담그고 서울시에서 사전에 준비한 장아찌 3만4천개/2L, 양파 100망, 양파즙 100박스를 기부하는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양파 소비촉진 행사는 국내 제일의 유통망과 소비시장을 갖춘 서울 농협하나로유통 양재점에서 양파주산지 지방자치단체장과 농협조합장이 함께 참석하여 미래 먹거리 세대인 어린이들이 우리 농산물에 대한 친화력을 갖도록 2인 1조로 직접 마늘·양파 장아찌 및 천연색소를 활용한 피클 담그기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날 박원순 서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파 과잉생산으로 농가가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는 것에 대해 “서울시민도 나고 자란 고향은 지방”이라며 “함께 관심을 가지고 상생할 수 있도록 양파 소비촉진 운동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경남농협본부는 7월 26일부터 7월 28일까지 서울 농협하나로유통 양재점에서 함양양파를 비롯한 경남 양파 특판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