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시흥시] 호우 대비 재난취약지역 현장 사전 점검 실시

[시흥시] 호우 대비 재난취약지역 현장 사전 점검 실시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7.26 09: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관내 집중호우 시 침수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사전 현장 예찰

[서울시정일보]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4일부터 시작된 장마에 대비해 25일 관내 집중호우 시 침수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대상으로 사전 현장 예찰을 실시했다. 

현장 점검사진 (사진 시흥시 제공)
현장 점검사진 (사진 시흥시 제공)

김태정 부시장 및 시청 관련 공무원들은 이번 현장 사전 예찰에서 2년 전 폭우로 인해 침수 피해가 심했던 원룸, 반지하 가구가 밀집한 신천동 지역을 중심으로 저지대지역, 급경사지, 대형공사장 등 안전사고 우려지역 및 재난취약지역의 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새말공원 근처 역류방지 펌프 가동 여부를 집중 확인하며 역류로 인한 시민들의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는 등 관내 수해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현장을 철저하게 점검했다.  

또한 1인 독거노인 가구 등 재난 취약계층 거주지를 직접 방문해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침수이력 현황을 꼼꼼히 체크하는 등 안전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 대해 지난해와 같은 인적․물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 점검 및 홍보를 실시했다. 

시흥시는 장마가 끝나는 이번 주말까지 집중호우 대비 배수 대피 담당 공무원을 지정하는 등 24시간 전 직원 비상체계를 구축했다. 배수설비(배수펌프장, 배수갑문, 빗물받이) 및 안전사고 우려지역(급경사지, 대형공사장, 농수로 지장물)을 사전 점검하고, 집중호우로 인한 안전사고에 대한 시민 홍보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호우 대비 사전예찰 및 예방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김태정 시흥시 부시장은 “관내 안전 사각지역을 중심으로 빠짐없는 예찰을 통해 이번 호우로 인한 피해사항이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대응체계를 구축하고특히 1인 노인가구 등 재난취약계층들에 대한 적극적인 점검을 통해 시민들이 불편사항 및 피해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