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물이용 어린이놀이시설 안전 ‘꼼꼼 체크'

[시흥시] 물이용 어린이놀이시설 안전 ‘꼼꼼 체크'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7.24 09: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검검

[서울시정일보] 임병택 시흥시장이 23일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 젊음과패기공원(도시공원) 내 물이용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검검에 나섰다. 

사진 시흥시 제공
사진 시흥시 제공

임 시장은 이날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해 시설을 점검했다. 특히 물이용 놀이시설의 특성상 일반 놀이시설보다 미끄러짐에 의한 낙상, 타박상 등 부상 우려가 크고, 익사사고의 가능성도 존재하고 있어 철저한 예방과 대책이 필요하다. 임 시장은 물놀이시설의 운영 시 안전요원 배치, 안전 검사, 안전교육 등 관리주체의 법적 의무사항 준수여부 및 관리 실태를 꼼꼼히 확인했다. 

현장을 점검한 임 시장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는 철저한 예방이 가장 중요하다“며  ”물이용 어린이놀이시설 실태 점검을 통해 인명피해가 없도록 안전관리에 힘써 달라"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그러면서 시설물의 안전성 확인 등을 통해 물이용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의 안전 확보해 안전제일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올해 무더운 여름을 시민들이 잠시나마 잊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배곧물맞이공원 등 11개소(옥구공원․군서공원․솔숲공원․샛말공원․신천근린공원·하늬공원·배곧물맞이공원·배곧숲속향기공원·비둘기공원·젊음과패기공원·산현공원) 체험형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운영기간은 7월 6일부터 8월 18일까지이며, 7월 21일까지는 주말만 운영하고 7월 23일부터 8월 18일까지는 주 중과 주말 모두 운영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