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환경]고성군, 폭설대비 제설업무지원시스템 설치 추진

[환경]고성군, 폭설대비 제설업무지원시스템 설치 추진

  • 기자명 이지연
  • 입력 2014.12.26 11: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분한 제설장비와 제설자재 확보, 비상근무체제 강화


강원도 고성군
[서울시정일보-이지연 기자]고성군은 예년보다 일찍 다가올 겨울철 폭설을 대비해 겨울 재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하고 업무추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군은 고성군 제설차량인 유니목 4대, 제설덤프 1대, 청소차량 10대 총 15대에 GPS를 설치하여 상황실에서 제설작업 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제설업무지원시스템을 설치 진행 중에 있다.


제설업무지원시스템의 설치로 준비차량 관제모니터 ON정보제공을 통해 사전예보에 따른 제설 준비차량 실시간 배치가 가능하고 종합상황실에서 실시간으로 제설차량 동선을 통제 및 지휘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제설 및 제설제관리 동선 모니터링으로 작업범위를 제어하고 작업 경로를 표시하여 제설제 살포 작업의 중복구간을 최소화하는 기대효과를 갖는다.


이밖에도 군은 겨울철 재난을 대비하기 위하여 방활사를 설치하고 염화칼슘 및 천일염을 구입하여 배치하며, 재난상황을 신속히 파악하여 대처할 수 있도록 24시간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이고, 폭설대응 교통소통대책 현장훈련을 실시하는 등 겨울철 재난에 대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폭설에 대비해 충분한 제설장비와 제설자재를 확보하고 비상근무체제를 강화하는 한편, 폭설시 신속한 제설작업을 시행하여 군민 불편 해소와 인명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