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행정 포커스] 서울 은평구, '청렴 비타민'으로 하루를 힘차게 시작한다

[행정 포커스] 서울 은평구, '청렴 비타민'으로 하루를 힘차게 시작한다

  • 기자명 김태현 기자
  • 입력 2019.07.19 11: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 하계휴가 등 취약시기를 맞아 직원 대상 반부패·청렴 캠페인 실시

▲ 은평구청 감사담당관 직원들이 청렴캠페인 진행에 앞서 단체사진 촬영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시 은평구는 지난 17일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감사담당관 직원들이 구청과 보건소 의회동 건물 정문과 후문에서 ‘청렴은 나와 우리를 지키는 힘’이라는 주제로, 오늘도 힘내세요 문구가 새겨진 ‘청렴비타민’과 청렴 홍보용 리플릿을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부패없는 깨끗한 은평, 구민과 함께 만듭니다.”라는 제목의 리플릿을 배부하면서, 구민과의 약속인 ‘첫째, 투명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둘째,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을 받지 않겠습니다. 셋째, 부당한 이권개입과 청탁을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실천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가졌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을 소개하면서, 부정청탁의 행위유형, 처벌기준, 금품 등 수수의 유형과 위반시 처벌 기준등을 자세히 안내하는 한편 은평구 공직비리신고 및 상담 센터와 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법 위반신고 센터에 신고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공익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을 공개하거나 불이익조치를 한 자는 최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과 징계처분되는 내용의 공익신고자 보호제도를 안내했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와 같은 내용의 청렴실천 캠페인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추석명절 연휴가 시작되는 9월과 반부패의 날 청렴주간인 12월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