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는 19일 홍대 거리에서 성매매 예방교육

오는 19일 홍대 거리에서 성매매 예방교육

  • 기자명 정지훈 기자
  • 입력 2011.03.17 15: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림역 일대와 신촌공원에서도 3, 4월 연속적으로 진행 예정

성매매 예방 캠페인 게시판
서울시는 오는 19일(토) 오후2시~6시까지 홍대 문화의 거리에서 성매매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시 늘푸른여성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좋은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 한국성적소수자문화인권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성매매 예방 이벤트 성교육은 일반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마련된다. 시는 ‘늘푸른 성매매 예방 교육 매뉴얼’을 활용해 성매매 예방 성교육을 진행하며, OX퀴즈에서는 ‘성매매를 하면 쉽게 돈을 많이 벌 수 있다’, ‘성욕! 성매매로 풀어야 한다’ 등의 예시를 통해 성구매자의 잘못된 인식과 성매매 피해 여성의 처우 등 성매매와 관련된 오해와 진실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성매매 유입 예방교육과 대처법을 비롯해 섹슈얼리티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 밖에도 반 성매매 나무 목걸이 만들기, 생리주기 팔찌를 만들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성매매로 유입될 수 있는 상황과 사례를 통해 성매매 예방 및 대처법 교육, 성적자기결정권, 성적소수자에 대한 이해, 성정체성, 성에 대한 가치관을 고민하고 나누는 섹슈얼리티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서울시는 2010년, 1,655명의 학생 및 거리에 있는 십대들에게 ‘성매매 예방 이벤트 성교육’을 실시했다.
십대 학생 중심으로 학교 축제에서 성교육 진행하던 것을 거리에서 십대 학생 및 거리에 있는 십대들을 대상으로 ‘성매매 예방을 위한 이벤트 성교육’으로 전환, 성매매 유입 예방 및 대처법, 성매매에 대한 잘못된 인식, 성매매 관련 퀴즈 및 퍼즐 맞추기 등 체험 중심 성교육을 실시하고, 2010년도 성매매 예방 이벤트 교육 참가자 만족도 91점으로 효과성 높은 행사로 평가했다.
이번 성매매 예방 이벤트 성교육은 3월 19일(토) 홍대 문화의 거리를 시작으로 3월과 4월에 신림역 일대와 신촌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좋은 세상을 만드는 사람들은 신림역 앞 포도몰과 지하철 역사 안에서 3월 24일, 4월 14일, 28일에 저녁 7시부터 11시까지 진행하고, 한국성적소수자문화인권센터는 신촌공원에서 4월 10일, 24일에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김태균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은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거리의 십대를 직접 찾아가는 열린 성교육을 통해 잘못된 성매매 인식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