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 포커스] 서울 강서구, 꿩고개근린공원 내 ‘황토 맨발길 조성’ 마쳐

[행정 포커스] 서울 강서구, 꿩고개근린공원 내 ‘황토 맨발길 조성’ 마쳐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7.18 11: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두통해소 등 원활한 신진대사 활동을 도울 뿐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도움

▲ 황톳길 전경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서구는 꿩고개근린공원 내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황톳길 조성을 마치고 주민들에게 개방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총 연장 150m의 황토 산책로를 조성했다.

이번 새롭게 조성되는 황톳길이 공원의 자연 환경과 잘 어우러지도록 기존 등산로 샛길을 활용하는 등 위치 선정에도 각별히 신중을 기했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황톳길을 맨발로 산책하면 소화기능 개선과 두통해소 등 원활한 신진대사 활동을 도울 뿐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이 된다. 또, 산책로 주변 나무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는 일상생활에서 쌍인 스트레스를 풀기에 제격이다.

이와 함께 주민들이 황톳길을 맨발로 걷고 난 뒤 편하게 씻을 수 있도록 산책로 주변에 세족장 2곳도 마련했다.

가족단위 이용자들을 위해서는 아이들의 학습과 놀이를 병행할 수 있는 천연 황토학습장도 갖췄다.

구는 꿩고개 및 우장산근린공원에 설치된 황톳길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을 경우 지역 내 다른 공원에도 확대 조성할 방침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황톳길이 일상 속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새로운 힐링공간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원 내 시설을 다변화해 다양한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가꾸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