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환경]25개 자치구 중 쾌적도시 으뜸은 강동!

[환경]25개 자치구 중 쾌적도시 으뜸은 강동!

  • 기자명 이지연
  • 입력 2014.12.16 14: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서울시「불법유동광고물 자치구 인센티브사업」최우수구 선정


강동구
[서울시정일보-이지연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서울시 「불법유동광고물 자치구 인센티브 사업」에서 당당히 최우수구로 선정되어 포상금 2천 5백만원을 지원받는다. 

서울시는 시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불법유동광고물에 대하여 인센티브사업을 추진하여 자치구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쾌적한 도시경관 조성에 기여하고자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불법유동광고물 근절을 위한 자치구 인센티브 사업」 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불법유동광고물 정비·단속분야 7개 세부지표에 의해 이뤄졌으며, 세부지표는 ▲현수막, 입간판 등 불법유동광고물 정비건수, ▲과태료 부과·징수 및 고발, ▲주요간선도로 현장점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동구는 특별단속반 편성, 휴일특별근무 실시, 악덕·상습 광고주 무관용 행정처분 등 상시정비체제를 구축하고, 동 주민센터와의 협업시스템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철저한 정비·단속을 시행함으로써, 서울시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되었다. 


특히 구는 평가기간 중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하여 별도 실시한 ‘불법유동광고물 정비 인센티브 사업’으로 자체 경쟁을 독려함으로써 부족한 정비인력을 보완·대체하였고, 이것으로 정비 실적을 제고하고 시 현장점검에 대한 상시대비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구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 구청장은 “이번 인센티브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불법 유동광고물 근절을 위한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할 것.”이라며 “관 주도의 단속일변도 행정에서 벗어나 캠페인 등을 통한 주민의식개선에도 힘써 모두가 함께 쾌적한 강동으로 가꿀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