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행정] 우리 동네 통장님 댁 문패 달아 드립니다

[행정] 우리 동네 통장님 댁 문패 달아 드립니다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4.12.11 15: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도1동 36통장 김동매 씨 “집 앞에 표찰 붙이니 책임감, 자긍심 생겨”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내년 1월까지 지역 내 모든 통장의 집에 통장의 집안내 표찰을 부착한다.

 

주민들이 통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 행정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또 통장 연임이 지난 2008년부터 제한됨에 따라(2, 2회 연임) 잦은 교체로 인해 해당 통장을 잘 모르는 주민이 늘어나고 있는 현실도 고려됐다.

김동매 상도1동 36통장이 통장의 집 안내 표찰을 직접 부착해 보이고 있다.

 

새롭게 부착될 통장 표찰은 집을 형상화한 아크릴 재질의 모형으로 해당 동명과 통명을 표기해 쉽게 눈에 띄도록 했다. 지역의 모든 통장 526명 집에 부착된다.

상도136통장 김동매 씨는 이렇게 집 앞에 표찰을 붙이게 되니 책임감도 생기고 한편으로는 자긍심도 생기는 것 같다동 주민센터와 주민을 연결하는 통장 역할을 충분히 다하겠다고 말했다.

 

통장은 법령이나 조례에 따라 각종 행정시책의 홍보 저소득층 수혜자 파악 각종 재난예방활동 등 다양한 역할을 하게 되어 있다. 특히 최근에는 복지수혜자를 발굴하는 복지통장으로서의 역할이 중요해짐에 따라 차츰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구는 지역사정을 잘 알고 있는 통장이라는 인적자원을 활용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안내 표찰 외에도 통장 역량강화 교육, 상해보험 가입, 자녀 장학금 지원 등 통장의 자긍심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치행정과 홍순천 과장은 안내 표찰 부착은 단순한 사업이지만, 이로써 그간 멀게만 느껴지던 통장이 주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