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행정] 동작구, 3년 연속 교통정책 서울 최고’

[행정] 동작구, 3년 연속 교통정책 서울 최고’

  • 기자명 김원재
  • 입력 2014.12.08 1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자치구 교통분야 평가 3년 연속 최우수구 수상 기염 토해

사진제공/동작구청

[서울시정일보 김원재 기자]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2014년 사람이 우대받는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서울시 자치구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구를 차지하는 금자탑을 쌓았다.

 

이는 구가 지역의 교통환경 향상을 위해 추진한 교통유발부담금 및 교통수요관리, 주차환경 개선, 보행친화도시 조성, 교통안전 및 교통질서확립 4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결과로 서울시로부터 6,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는다.

 

구는 서울시 자치구중 가장 많은 22개 마을버스 노선을 구축해 주민에게 편리한 대중교통서비스를 제공하고 68개의 마을버스 승차대와 버스정류소에 27개의 추위가림막을 설치하는 등 대중교통 이용 주민을 위해 차별화된 정책을 추진했다.

 

특히 자치구 최초로 직원들의 작사, 작곡 등 재능기부를 통해 대중교통이용 캠페인송을 자체 제작해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하는데 활용하고 있다.

 

이밖에 나눔카 주차면을 중앙대 등 3개 대학 및 농심 등 대기업에 1면이상 확보해 승용차 공동이용 제도의 조기정착에도 기여했다.

 

또 교통안전의식이 부족한 유치원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연 158회 실시해 학부모의 불안을 덜어줬다.

 

오토바이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해 주요간선도로 7개 구간을 선정해 오토바이 통행을 제한하는 한편 대방동 현대자동차 남부서비스센터에서 노량진역까지 총 520m 자전거 도로를 개설해 보행자와 자전거 운전자의 안심구간을 조성했다이외에도 그린파킹사업으로 84면의 주차면을 확충, 주택가 주차난을 완화하고 교회 등 민간 주차장에 대한 야간 개방을 유도해 주차장 나눠쓰기 사업을 통한 주민공동체 유대를 강화, 주목을 받았다.

 

김선진 교통행정과장은 더욱 안전한 삶이 될 수 있도록 사람중심의 교통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