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 강남페스티벌에 8만 명 몰려 경제효과 148억 창출

[행정] 강남페스티벌에 8만 명 몰려 경제효과 148억 창출

  • 기자명 박 철
  • 입력 2014.12.08 17: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마라톤·K-POP 축제에 국내·외 관광객 8만여 명 방문, 148억 원의 경제효과 창출


[서울시정일보 박철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지난 102일부터 5일까지 영동대로 일대에서 열었던‘2014 강남페스티벌에 총 8만 여명이 참여해 148억 원의 경제유발효과를 거두었다고 분석·발표했다.

 

강남구가 매년 10월 초에 개최하는강남페스티벌패션페스티벌 국제평화 마라톤대회 K-POP(한류)페스티벌을 모두 만날 수 있는 구의 대표 축제로,

 

올해는 모두가 즐기는 축제가 되자는 의미의공감을 주제로, ‘가을, 강남에 빠지다(Fall In Gangnam)'라는 슬로건 아래 강남의 앞선 스타일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도록 진행해 구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이 이어지며 단순한 지역축제를 넘어 국제적인 축제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지난해 65천명 방문, 경제유발효과 134억 원에 이어 올해는 8만 명 방문, 148억 경제유발효과를 창출해 강남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제 몫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다.

 

10. 2 ~ 10. 4 강남패션페스티벌 / 다양하고 신선한 프로그램 돋보여

 

매년 다양한 장르의 패션쇼를 선보였던 강남패션페스티벌은 올해는 패션을 품은 강남, S.H.O.W를 하다를 주제로 디자이너와의 토크쇼, 힙합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패션쇼를 종합예술로 승화시킨 다양한 시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한국섬유패션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디자이너장광효의 특별 패션쇼와 구민이 직접 무대에 서는 구민모델 패션쇼를 진행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로 만들어 3일간 총 25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60억 원의 경제유발효과를 창출했다.

 

10. 3 국제평화마라톤대회 / 나눔으로 함께 달리자!

 

전쟁과 기아로 고통 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을 돕고 세계평화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된 12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에는 만 5천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 도심 속 마라톤을 즐겼다.

 

영동대로에서 출발해 양재천과 탄천, 한강변을 달려 다시 돌아오는 코스로 강남의 아름다운 생태하천과 가을풍경을 만끽할 수 있었던 이번 대회는 적극적인 사전 홍보활동으로 지난해보다 증가한 약 1천여 명의 외국인들이 참여해 국제적인 마라톤 대회로 발돋움했다.

 

더불어 지난해에 이어 명장셰프 음식축제, K-POP 커버댄스 공연, 건강 체험부스 등 다양한 부대 이벤트도 접목해 마라톤 참가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끌어내 약 32억 원의 경제유발효과를 올렸다.

 

10. 5 K-POP 페스티벌 / JYJ4만여 명이 함께한 열광의 무대

 

‘2014 강남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한‘K-POP 페스티벌은 한류스타‘JYJ'가 재능기부로 출연, 영동대로 한복판에서 2시간동안 단독 공연을 펼쳤다.

 

이날 공연에는 중국, 홍콩, 일본, 이스라엘, 이집트 등 세계 각지에서 몰린 2만여 명의 외국인 팬을 비롯한 4만 여명의 팬이 몰려 자리를 가득 채운 가운데, 'JYJ'20여 곡을 라이브로 선보여 영동대로는 관객들의 열정적인 함성으로 가득 찼다.

 

아시아를 비롯한 세계인의 눈과 귀를 집중시킨 이번‘K-POP 페스티벌은 총 56억여 원의 경제유발효과를 창출했는데 그 중에서도 외국인이 차지한 금액이 39억 원을 차지해 한류관광 도시로서의 강남의 면모가 잘 드러났다.

 

한편 패션, 한류, 문화가 함께하는 축제로 성장한‘2014 강남페스티벌은 지역문화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패션산업과 한류관광산업을 내·외국인에 널리 알려 지역브랜드강남부각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앞으로도 세계인의 주목을 받는 글로벌 도시강남이 될 수 있도록강남페스티벌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