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시흥시] 청년 성장단계별 맞춤형 창업공간 지원

[시흥시] 청년 성장단계별 맞춤형 창업공간 지원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7.12 09: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청년협업마을 입주기업 모집

[서울시정일보]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운영하는 청년센터인 경기청년협업마을에서 오는 7월 31일까지 창업공간에 입주할 예비·초기창업자(입주기업)를 모집한다.

경기청년협업마을 입주기업 모집 홍보물
경기청년협업마을 입주기업 모집 홍보물

입주공간은 독립형 열림관과 준독립형 가치관 총 25개실으로 구성돼 있으며, 공용부엌·회의실·스튜디오·작업실 등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제공한다. 

특히, 시흥시는 지난 5월말 청년 창업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조례 개정을 통해 이전 사용료 대비 60%까지 감면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고 이번 입주모집에 적용받을 수 있게 됐다. 

독립형 입주공간은 2인 이상의 초기창업자가 대상이며 이번 공고 기준으로 최소 32.4㎡부터 최대 56.16㎡으로 충분한 공간면적을 제공한다. 준독립형 입주공간은 1인 기업, 예비·초기창업자가 창업을 준비하고 성장하기에 적합한 공간으로 입주기업별로 사무공간이 구분돼 있으며 회의실·작업실·휴게실 등 입주자 전용 공용공간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다.

입주대상은 경기도내 만39세 이하 초기창업자, 예비창업자로 창업활동에 입주공간이 필요한 자이며, 각 공간별 최대 2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공간은 평가를 통해 순위별로 선정할 수 있다. 현재 창작공예·콘텐츠·지식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아이템으로 청년 기업들이 입주해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청년협업마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입주상담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입주모집·신청과 관련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정보에서 확인하거나 경기청년협업마을팀(031-310-25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