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광양시] 중국 청도 수출시장 개척 청신호

[광양시] 중국 청도 수출시장 개척 청신호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7.09 20: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건 120만 불 수출협약 체결해 -

[서울시정일보] 광양시는 지난 4~6일 중국 청도시에서 구례군·하동군과 합동으로 농·특산물 판촉전을 개최한 결과, 광양 매실 가공품 3건에 20만 불, 신선농산물 1건에 100만 불(5)의 수출협약을 체결했으며, 바이어와 추가 협의 4건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그동안 광양시는 농·특산물 해외시장 개척에 있어서 전라남도와 남해안 남중권에서 추진하는 통합 해외 마케팅에 가공업체를 중심으로 참여해 왔으나, 이번에는 기존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규모화된 해외 시장개척에 직접 나섰다.

중국 청도시 농특산물 판촉홍보
중국 청도시 농특산물 판촉홍보

수출상담회에서는 중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 바이어 54명이 참여하여 우리 시 수출업체와 다양한 의견을 나눠 광양 농특산물의 수출 가능성을 타진했으며, 중국 내 자매도시와 우호도시를 중심으로 해외시장을 넓힐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청도 맥스타백화점에서 매화빵과 곶감빵, 기정떡, 대봉곶감, 매실가공제품, 조청, 통삼 등 광양시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시음·시식을 펼쳐 향후 중국 청도 관광객이 우리나라를 방문할 경우 광양 농특산물을 다시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광양시는 이번 중국 청도 판촉전에 방옥길 부시장을 비롯해 장진호 광양원예농협 조합장과 서순열 다압매율 대표, 박계수 월매원 이사, 황재익 광양에오면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청도시 농특산물 판촉결과
청도시 농특산물 판촉결과

대표들은 광양 농특산물의 지속적인 해외 판촉전에 참여하여 광양의 수출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방옥길 광양시 부시장은 수출상담회와 판촉전을 통해 광양 농특산물의 수출 가능성을 확인한 만큼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내수시장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광양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