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0:50 (금)

본문영역

[안양시] 洞에서 있었던 흐뭇한 이야기 2題

[안양시] 洞에서 있었던 흐뭇한 이야기 2題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19.07.09 14: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양1동 반품상품판매 수익금으로 로고라이트 설치
평촌동은 어르신 건강위해‘건강 FOOT UP’운영

[서울시정일보] 무더위 속 지역주민들을 행복하게 하는 미담 두 건이 안양에서 있었다.

로고라이트 (사진 안양시 제공)
로고라이트 (사진 안양시 제공)

안양시 관양1동 현대아파트 입구 소공원에 범죄예방을 위한 로고라이트 2대가 지난 5일 설치됐다. 로고라이트는 문구와 그림이 있는 유리렌즈에 빛을 투사, 바닥이나 벽면에 비추는 장치다. 특히 야간에 식별이 용이하고 메시지 전달효과가 커 최근 이용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 로고라이트는 ‣범죄 없는 우리동네 ‣꽃길만 걸어요 ‣쓰레기 버리는 곳이 아니에요 ‣행복동네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만들어요 ‣안심하고 귀가하세요 등 7개 테마를 반복해서 표출하는 방식이다.

특히 이 로고라이트는 관양1동 주민자치위와 통친회 등이 주선해 금년 5월 마련했던 반품상품 바자회 수익금으로 설치된 것이어서 의미가 깊다. 자원재활용을 겸한 근검절약이 지역안전으로 연결된 것이다.

김웅주 관양1동주민자치위원장은 현대아파트 일대 주민귀가길 안전을 기하고 주민화합과 깨끗한 이미지 전파에도 효과가 있기를 기대한다며, 행복한 관양1동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평촌동은‘더 좋은 이웃만들기’특화사업의 일환으로‘건강 FOOT UP(풋업)’프로그램을 이달 1일과 8일 두차례 운영했다.

건강풋업 (사진 안양시 제공)
건강풋업 (사진 안양시 제공)

지역의 65세 이상 노년층을 대상으로 맞춤영 영양교육과 구강건강관리, 발마사지와 혈압 및 당뇨 체크 등을 실시해 만성질환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첫날인 1일은 동안구보건소 주관으로 실시했고, 2회 차인 8일에는 평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나섰다. 

김영남 평촌동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노인들 모두 좋은 반응을 보였다며, 더욱 알찬 건강프로그램으로 지역노인들에게 서비스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