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환경을 살리고, 가정경제도 살리고

환경을 살리고, 가정경제도 살리고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6.14 16: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마일리지 제도 확산 위한 인센티브 이달부터 제공

금천구(구청장 차성수)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을 위해 전개중인 ‘에코마일리지 제도’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 금천구만의 차별화된 인센티브를 이달부터 제공한다.

‘에코마일리지 제도’란 가정, 기업, 학교 등에서 전기, 가스, 수도 사용량을 줄임으로써 온실가스의 주요 원인인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감소시켜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에 참여하는 주민은 매달 지출되는 도시가스, 전기, 상수도 요금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절약용 멀티탭,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 등의 친환경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다.

구는 오는 10월까지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는 개인(사업자) 중 최근 2년간 평균사용량 대비 우수에너지 절감자에게는 자전거, 교통카드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단체의 경우 아파트를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상위 3개소에 저탄소 친환경아파트 인증패와 함께 에너지 효율 개선비로 200~50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에코마일리지제도 참가 희망자는 웹사이트(http://ecomileage.seoul.go.kr)에 가입하여 개인 정보, 전기․도시가스․상수도의 고객(관리)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한편 기존의 금융사와 카드사에서 제공되는 혜택에 전기․수도․가스 등 에너지 절약, 친환경제품 구매, 대중교통 이용 실적 등에 따라 부가적인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에코마일리지 카드가 지난 1월에 출시되있다.

에코마일리지 카드 발급을 원할 경우 에코마일리지 가입 후 제휴은행(기업, 농협, 우리, 제일)에 방문하거나 에코마일리지카드 홈페이지(www.ecomoney.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