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물놀이장] 수원시, 일월공원 등 무료 물놀이장 12곳 8월 31일까지 운영

[물놀이장] 수원시, 일월공원 등 무료 물놀이장 12곳 8월 31일까지 운영

  • 기자명 한동일기자
  • 입력 2019.07.05 09: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놀이장의 모든 물은 상수도 용수을 사용한다. 매일 새로운 물로 교체
-수원에서는 집 근처 공원에서 물놀이 즐긴다

▲ 방죽공원에서 아이들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수원시는 오는 8월 31일까지 곳곳에서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일월·샘내공원, 권선·마중·매화·고래의모험·올림픽공원, 숙지공원, 매여울·고래등·물봉선·방죽공원 등 12곳에서 운영된다.

월요일, 비 오는 날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한다. 단 올림픽공원 물놀이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올림픽공원 물놀이장은 대형 튜브에 공기를 채워 만든 조립식 에어풀장이다. 풀장 2개와 에어슬라이드로 이뤄져 있다.
다른 공원의 물놀이 시설은 수심 20~30㎝ 정도 얕은 물에서 첨벙대며 놀이터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형태다. 물놀이형 바닥분수와 안개 분수 미끌럼틀 등이 설치돼 있어 시원하게 놀이기구를 탈 수 있다.

물놀이장의 모든 물은 상수도 용수을 사용한다. 매일 새로운 물로 교체한다. 전문검사 기관이 월 1회 이상 수질안전 검사를 한다. 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 관리요원을 2명 이상 배치한다. 청결상태, 놀이시설 파손여부 등을 수시로 점검한다.

올해부터 일월·샘내·권선·마중·고래의모험·매화·방죽공원 등 7개소에서는 그늘막도 설치할 수 있다. 설치 기준과 범위는 각 공원 내 물놀이 시설 인근에 마련된 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그늘막 설치가 금지된 5개 공원에는 더위를 피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이 별도로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가까운 장소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물놀이장 설치를 추가로 검토하고,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