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이광호 서울시의원,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노동부대표 선임

[지금 의회는] 이광호 서울시의원, 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노동부대표 선임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7.03 18: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동이 존중 받는 서울 위해 최선 다할 터

▲ 이광호 의원이 지난 6월28일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총회에서 2기 대표단 노동부대표에 선임됐다

[서울시정일보]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이광호 의원이 지난 6월28일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총회에서 2기 대표단 노동부대표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이광호 의원은 노동계 출신 비례대표로 미조직 취약계층의 이해를 대변하는 소통기구인 ‘노동회의소’ 도입을 주장하는 등 노동이 존중 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이번에 새로 신설된 노동부대표는 김용석 원내대표를 도와 노동권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노동권을 지키고, 노동자의 환경을 개선하는 인프라 확충사업을 추진하는 등 노동자의 존엄을 복원하고, 노동이 존중받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 의원은 “노동부대표라는 막중한 역할을 부여한 것은 노동존중 공정사회를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 달라는 취지로 알고, 노동자가 존엄 받고, 노동이 존중받는 서울을 만들겠다는 자세로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이날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1주년을 기념해 제 10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을 대상으로 정당 및 의정활동 우수의원을 선정, 포상하는 자리에서 안규백 서울시당위원장으로부터 서울시당위원장 상을 수여하는 영광을 안았다.

수상식 후 이광호 의원은 “시민의 행복과 노동계 발전을 위해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알고 앞으로도 서울시민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