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착한 행정] 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 ‘어르신 효자식당 무인 식권발급기 도입’

[착한 행정] 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 ‘어르신 효자식당 무인 식권발급기 도입’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19.07.02 11: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집행의 투명성 확보를 통해 원활한 급식소 운영에도 크게 기여

▲ 계양구노인복지관 어르신 효자식당 무인 식권발급기 도입

[서울시정일보] 인천 계양구노인복지관은 복지관 내 효자식당 이용 어르신들의 편의를 돕고자 지난 6월 28일부터 무인 식권발급기를 도입했다.

지난 6월 28일 오전 노인복지관 1층 로비에서 무인 식권발급기 도입 개통식이 계양구 노인지회장을 비롯해 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복지관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그동안 식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이 식권을 구매할 때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만큼 구매하지 못하는 불편함이 많았으며, 급식인원 현황 파악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에 무인 식권발급기를 설치·운영함으로써 이용 어르신들이 식권판매로 인해 겪는 불편함이 많이 해소됐다. 또한 예산 집행의 투명성 확보를 통해 원활한 급식소 운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인 식권발급기를 이용하신 어르신들은 ‘발급기가 설치되어 식권을 사기 위해 기다리는 불편함이 없어져서 너무 좋다며 노인을 위한 서비스 개선 노력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무인 식권 발급기 설치를 통해 작은 효가 큰 사랑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효를 적극 실천하고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