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오한아 의원, 주민 눈높이 전시 요구 성과 -‘북서울미술관 한국 근현대 명화전’개최

[지금 의회는] 오한아 의원, 주민 눈높이 전시 요구 성과 -‘북서울미술관 한국 근현대 명화전’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7.01 19: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미술 전시 위주였던 북서울미술관에서 지역과 상생하고 소통하는 전시회 개최 30여명의 작가에 70여점 전시

▲ 오한아 의원

[서울시정일보]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오한아 의원이 서울시립미술관에 지속적으로 요청했던 주민들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전시회가 오는 2일부터 9월 15일까지 북서울미술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근현대 명화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특히, 시민들에게 친숙한 김환기, 박수근, 이대원, 이중섭, 유영국, 천경자 등 30여 명의 작가의 작품 70여 점을 선보이게 된다.

오한아 서울시의원은 “2013년에 개관한 북서울미술관은 그동안 주로 현대미술 전시가 이루어 졌으며 지역연계의 부족과 전시물이 주민들이 다가가기에 문턱이 높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시 개최를 기념하며 7월 1일 오후 6시부터 미술관 앞 등나무근린공원에서 가수 이은미와 웨스턴심포니 오케스트라의 기념음악회가 열리고, 음악회 종료 후 특별 사전 관람을 오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진행한다. 또한 전시 연계 교육 프로그램인 ‘한국 근대 미술과 문화’가 7월 11일부터 9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서울시의회 오한아 시의원은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친숙한 명화전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지역과 상생하고 소통하는 미술관으로서 수준 높은 전시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며, 내년에는 북서울미술관 ‘2020 유럽명화 전시’를 추진하는 등 주민 소통과 시민들의 문화 요구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