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도심 바캉스, 서울 영등포구 물놀이장 6일 개장...영등포공원, 문래물놀이장, 신길광장, 원지어린이공원, 신우어린이공원

도심 바캉스, 서울 영등포구 물놀이장 6일 개장...영등포공원, 문래물놀이장, 신길광장, 원지어린이공원, 신우어린이공원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7.01 13:44
  • 수정 2019.07.01 14: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부터 8월 25일 영등포공원 등 무료 물놀이장 5곳 운영

▲ 지난해 원지어린이공원 물놀이장에서 아이들이 즐거워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영등포구가 도심 속 피서지, 영등포 물놀이장 5곳을 오는 6일 개장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물놀이장은 영등포공원, 문래물놀이장, 신길광장, 원지어린이공원 신우어린이공원이다.

운영기간은 6일부터 8월 25일까지다. 방학 전에는 주말 오후 1시부터 4시 50분까지 운영하며, 방학기간에는 주중 오후 1시부터 4시 50분,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11시부터 5시 50분까지 운영한다.

물놀이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가장 큰 걱정은 물 상태와 안전사고다. 한 이용객은 “물놀이장을 다녀온 뒤 아이들이 아프거나 과격한 아이들 때문에 다쳐서 사람들이 많은 시간은 일부러 피해 다닌다.”고 말했다.
이에 구는 개장에 앞서 어린이 물놀이장 5개소를 대상으로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을 강화한다. 지난달 전압, 펌프, 배관, 놀이기구 작동 여부, 살균 시설 등 종합점검을 마쳤다.

개장 후에는 위생을 위해 살균·정수 장치를 상시 가동하고 기계 및 전기 장치는 수시로 점검해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또한 먹는 물 기준 수질검사를 정기적으로 시행, 여름철 번질 수 있는 눈병, 장염 등 전염병을 예방 할 계획이다.

각 물놀이장에는 워터레볼루션, 정글탐험, 기린벤치, 코끼리물총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시설이 갖춰져 있다. 이와 함께 햇볕을 피해 휴식할 수 있는 캐노피천막, 탈의용 몽골텐트, 간의 화장실 등 편의시설도 마련해 이용객들은 물놀이장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가까운 도심에서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에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수질관리와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