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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정책홍보가이드 ‘홍보야 놀자’ 제작...정책홍보 기획, 정책브랜드, 뉴미디어 트렌드, 사례 등 유용한 정보로 구성

경기도, 정책홍보가이드 ‘홍보야 놀자’ 제작...정책홍보 기획, 정책브랜드, 뉴미디어 트렌드, 사례 등 유용한 정보로 구성

  • 기자명 강성혁
  • 입력 2019.07.01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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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홍보가이드 표지 (자료출처 : 경기정책포털)
정책홍보가이드 표지 (자료출처 : 경기정책포털)

[서울시정일보] 1일 경기도는 직원들의 정책홍보 역량강화를 위하여 경기도 홍보기획관 공무원들의 현장 경험을 담은 초고와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정책홍보가이드 ‘홍보야, 놀자’를 책자로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홍보야, 놀자’는 정책홍보의 기획부터 정책브랜드 개발 및 관리, 홍보콘텐츠 제작과 매체별 홍보 방법, 여론조사 방법, 최근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뉴미디어 트렌드 전망 및 공공분야 활용과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정책 홍보의 환경과 트렌드가 크게 변화되고 있어 홍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선 공무원들에게 상황에 맞게 참고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함으로써 실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및 일반 도민도 경기도전자북 홈페이지(ebook.gg.go.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곽윤석 경기도 홍보기획관은 “홍보업무를 시작할 때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힘들어하는 일선 공무원들에게 정책홍보를 이해하고 실행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실천적 가이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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