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포스코] 광양제철소,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포스코] 광양제철소, 빅데이터 경진대회 개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6.28 22: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수상은 압연설비부 임용호 대리와 제강부 윤선혁 대리 -

- 장려상은 선강설비부 황민수 사원, 도금부 윤지선 사원, 발전부 문현익 대리 -

[서울시정일보]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시우)가 지난 27일 광양제철소본부 대강당에서 ‘2019년 상반기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 과제를 공유했다.


빅데이터 경진대회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시대의 변화를 반영해 엔지니어들이 가진 조업 현장의 기술과 데이터 활용기법을 결합해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가속화하고자 2017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광양제철소 19년도 상반기 빅데이터 경진대회 우수상
광양제철소 19년도 상반기 빅데이터 경진대회 우수상

이번 경진대회에 참여한 광양제철소 엔지니어들은 올해 1월부터 대회 참가를 위한 인원 선발과 과제 선정을 시작으로 사내 교육 콘텐츠를 통해 데이터 통계 및 분석 기초 등 빅데이터 관련 교육을 받았다.

또한, 과제 수행 중에는 사내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투입해 과제를 수행하는 엔지니어들이 빅데이터에 대해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데이터 분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날 총 6명이 경연을 펼쳐 ‘두께 불량 및 통판성 향상을 위한 마무리 압연 온도 모델 개발’을 주제로 △효과성 △활용성 △발표력 전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열연부 김경수 대리가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우수상은 압연설비부 임용호 대리와 제강부 윤선혁 대리, 장려상은 선강설비부 황민수 사원, 도금부 윤지선 사원, 발전부 문현익 대리가 차지했다.

광양제철소 19년도 상반기 빅데이터 경진대회
광양제철소 19년도 상반기 빅데이터 경진대회

이시우 광양제철소장은 강평을 통해 “오늘 발표한 내용들이 실제로 현장에 적용된다면 가까운 미래에 스마트 제철소가 완성될 날도 머지않은 것 같다”라며 “광양제철소가 다가올 미래에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데이터 분석 능력과 함께 조업 현장의 지식 습득을 위한 학습에도 힘써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빅데이터 경진대회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조업 모델이 실제 현장에 적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경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