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 확대 돕는다!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 확대 돕는다!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6.28 22: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험을 통해 사회적경제 제품의 우수성 홍보·우선구매 촉진으로 판로 확대 지원 -

- 시, 28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공감대 확산을 위한 담당자 교육 실시 -

[서울시정일보] 전주시가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우선구매 활성화 통해 취약계층에 희망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경제분야 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기로 했다.

 

시는 28일 각 부서 및 산하기관 공공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한 생산 체험 및 교육을 실시했다.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 확대 돕는다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 확대 돕는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공구매 담당자들이 사회적경제제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의 현황과 실태를 알리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우선구매의 중요성과 필요성과 우선구매 방법 등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덕진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 초록새참의 우리밀 초코파이 만들기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돼 사회적경제기업이 제품을 생산되는 과정을 직접 참여하면서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에 앞서 시는 민선6기 출범 이후 지난 5년간 연간 2회의 우선구매 교육을 꾸준히 실시해왔으며, 매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시 전체의 목표액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적극 힘써왔다.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 확대 돕는다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판로 확대 돕는다

그 결과 사회적경제제품의 공공기관 우선구매액이 지난 201540억에서 지난해에는 80억으로 두 배 증가했으며, 올해도 6월말 현재 43억 정도의 우선구매 성과를 달성했다.

 

전주시 사회적경제지원단 관계자는 올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목표는 81억으로 하반기에도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사회적기업제품의 판로촉진을 지원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여건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