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육]녹색도시 강동, 쿨시티즌 리더가 책임진다

[교육]녹색도시 강동, 쿨시티즌 리더가 책임진다

  • 기자명 이지연
  • 입력 2014.11.04 16: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장 500명 대상으로 쿨시티즌 양성교육 실시, 주민지도 위한 녹색생활에너지 진단서비스, 절약 컨설턴트 등 교육


쿨시티즌 리더 양성교육 현장
[서울시정일보-이지연 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오는 1112일부터 3일간 지역 내 각 동의 통장 500여명을 대상으로 녹색생활 실천운동확산을 위한 쿨시티즌 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쿨시티즌 리더, 급격한 기후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이해와 그 대응방안을 실천함은 물론, 다른 일반 주민들을 상대로 지산들이 습득한 것을 교육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전 강동구민이 환경보전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강동구만의 환경전문가로서,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구는 2012년부터 해마다 교육생을 배출하여 현재는 259명의 수료자가 환경 지킴이로 활동하기 위해 대기 중이며, 올해는 지역주민과 쉽게 접촉할 수 있는 지역 통장들을 대상으로 가정에너지 절약 컨설팅 및 BRP등 에너지 효율화 방안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에너지 실천문화에 대한 파급효과가 더 클 것이라 보고 있다.


교육은 이진우 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 부소장과 이상훈 녹색에너지전략 연구소장이 기후변화의 이해 및 대응 및 생태위기가 요구하는 새로운 삶의 방식에 대해 강의하며 쿨시티즌 리더로서의 역할(찾아가는 에너지 진단서비스 실시 및 에너지 절약 컨설턴트 등)을 중심으로 진행하여 교육 수료 후 인증서도 수여한다.


구 관계자는가정방문이 상대적으로 수월한 통장들이 쿨시티즌리더가 되어 주민들과 직접 만나 가정 내 새는 에너지를 찾아주고,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려 강동구 각 가정이 절전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그린환경도시로서 강동을 구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