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함양군] 서춘수 군수, 출범 1주년! 군정 성과보고회 가져

[함양군] 서춘수 군수, 출범 1주년! 군정 성과보고회 가져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19.06.27 17: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대 주요성과, 향후 3년 역점정책과 사업 발표

[서울시정일보] 함양군은 27일 오후 3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서춘수 군수호 출범 1년을 맞아 지난 군정의 주요성과와 반성, 향후 3년간의 중점 추진사업과 정책을 발표하는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전 부서장과 읍·면장, 담담주사 등 140여명이 참석하여 부서별로 성과 보고를 하였는데, 부서별, 분야별로 추진한 정책과 사업이 군민의 실생활에 어떻게 다가갔는지에 대한 효과를 개선점과 반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민선 7기 1년간 2020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국제행사 유치, 군 살림 5천억 시대 개막, 834억 원 규모의 정부 공모사업 선정, 18회에 걸친 정부평가 우수기관 선정, 서울시·우크라이나 등 국내·외 지자체간의 우호교류협약, 한국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쿠팡과의 최첨단 물류센터 건립 확정 등을 7대 주요성과로 꼽았다. 

일반행정 분야에서는 청렴기획단 구성 및 발족, 열린군수실 운영,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 용역실명제 및 수의계약 상한제 시행, 댁내 마을 무선방송장비 설치 등이 투명하고 공정한 군정실현에 기여했다.

또 아동·청소년분야에는 어린이집 라돈검사와 공공청정기 보급, 아동수당 지급, 면단위 어린이 학습지 선생님 지원, 초중고 어학연수를 통해 공평한 학습기회 제공과 청정 보육환경을 조성하였으며, 노인복지에는 전체 경노모당에 냉방기를 설치하고 실버카(87대) 보급, 양곡비 지원 및 공기청정기(581대) 보급으로 어르신의 기초생활 보호을 제고했다.

문화관광분야에는 문화원 건립 준공과 남계서원 유네스코 등재, 오도재 단풍나무 군락지 조성(45ha)을, 지역경제·건설교통에는 1천원이면 관내 어디든 갈수 있는 단일요금제 시행, 함양사랑상품권 발행, 도시재생뉴딜사업 시행 등을 주요 성과와 실적으로 뽑았다.

민선 7기 출범 후 지난 1년 간 인구 4만의 붕괴, 출생 없는 고령화, 일자리 부재, 지역경제 침체 등 함양군이 안고 있는 근본적인 문제에 대해 확실한 해결책을 발굴하지 못한 점 등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군은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향후 민선7기 3년은 중장기적 관점의 미래비전 제시와 살기 좋은 도시(농촌) 조성, 귀농귀촌 증대 등에 다양한 정책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지난 1년 저를 믿고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과 언제나 아낌없는 성원과 호된 질책을 보내주신 함양군민들이 계셨기에 오늘의 성과가 있었다고 본다”라며 “앞으로 더욱 더 힘을 모으고 뭉쳐서 계획하는 군정 목표를 반드시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