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원회 위원장 선출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원회 위원장 선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6.26 19: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3기 위원장을 맡게 된 박준홍 덕진지역자활센터장 -

- 제3기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원회’ 25일 제2차 회의 개최-

[서울시정일보] 전주시가 소외계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 등 공동이익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종교, 사회, 문화 등 각계각층과 머리를 맞댔다.

 

시는 지난 25일 제3기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 선출 및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관련 안건 등을 심의했다.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원회는 지난 20141기 위원회가 출범한 이래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 및 발굴, 사회적경제 상품 판로개척,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심의 등에 힘써왔으며, 지난 3월부터 제3기 위원회가 출범해 운영되고 있다.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머리 맞대

이날 회의에서 참석 위원들은 위원회를 이끌어갈 제 3기 위원장으로 박준홍 덕진지역자활센터장을 선출했다. 임기는 2년이다.

 

또한 전주시에 조속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금 조성을 통해 타지자체보다 선제적으로 중앙기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주문했다.

 

시는 이에 따라 조속히 기금 조성에 착수하고,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조례를 개정하는 등 사회가치연대기금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사회가치연대기금이 조성되면 제3기 위원회 위원들은 사회적 가치를 고려한 기금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회의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해 회의

3기 위원장을 맡게 된 박준홍 덕진지역자활센터장은 “2년의 임기 동안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위원님들의 지혜를 모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해 전주시 사회적경제가 거듭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성원 전주시 사회적경제지원단장은 전주시 사회적경제가 지속가능하고 활성화되기 꾸준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면서 전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위원회가 설립취지에 맞게 평상시 일상생활 속에서도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