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일자리] IT 유망 벤처 스타트업 한자리에…취업박람회 개최

[일자리] IT 유망 벤처 스타트업 한자리에…취업박람회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9.06.25 12: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1시부터 영등포타임스퀘어 광장에서 ‘IT벤처 스타트업 취업박람회’ 개최

▲ 2019 IT벤처 스타트업 취업박람회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서울 영등포구가 29일 유망 벤처 스타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9 IT벤처 스타트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영등포구청과 코스콤 등이 주최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청년, 그리고 새로운 100년을 위한 시작’을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IT 벤처 스타트업 취업박람회’는 유망 스타트업에게는 우수인재 채용과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유망 스타트업에 취업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IT, AI, 핀테크,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스타트업들이 참여한다.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주식회사 모핀, 주식회사 페르소나, 주식회사 블루프린트랩, 지식창업신문, 토큰포스트 등 총 23개사가 참여해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채용분야에서 양질의 취업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광장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스타트업 대표 및 실무자 선배가 들려주는 스타트업 트렌드에 대한 특별강연과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또한 개별 면접부스에서는 사전에 이력서를 제출하고 선정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1:1 매칭 심층 면접과 실시간 현장면접을 동시에 진행해 실질적인 채용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한다.

이 외에도 행사장 곳곳에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부대행사를 마련했다. 나를 알리다 기업홍보 이미지메이킹 헤어 컨설팅 면접 메이크업 취업타로 퍼스널컬러 진단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취업박람회는 27일까지 IT벤처 스타트업 취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 접수로도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과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기업문화와 빠르고 유연한 의사결정 구조를 가진 스타트업에서 일하고자 하는 청년이라면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며 “스타트업의 서비스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근무 환경에 대한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원하는 곳의 채용 면접에도 참여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