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정포커스] 양평군, 직원 ‘청렴 힐링 콘서트’ 실시

[행정포커스] 양평군, 직원 ‘청렴 힐링 콘서트’ 실시

  • 기자명 한동일
  • 입력 2019.06.25 09: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쉼, 치유, 회복, 건강, 소통하고 청렴한 조직 운영으로 신뢰받는 군정 구현

▲ 청렴 힐링 콘서트

[서울시정일보]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난 20일과 21일 2일간 양평쉬자파크에서 양평군 전 부서 직원 180명을 대상으로 ‘청렴 힐링 콘서트’를 실시했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2월 ‘청렴실천 문화운동’ 선포식 개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실시, 6급 리더 공무원 청렴교육, 찾아가는 부서별 청렴 순회교육에 이어 ‘쉼, 치유, 회복, 건강’을 테마로 직원들의 정신건강 회복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군정을 구현해 나가기 위한 일환으로 실시했다.

금번 ‘청렴 힐링 콘서트’는 감사담당관 신설 이후 특수시책으로 기존의 청렴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교육신청 단계부터 부서별 희망자를 대상자로 선발했으며, 청렴과 문화와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오전에는 개인별로 스트레스를 측정하고, 사상체질 분석을 통해 스트레스 대처법, 갈등관리,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강의로 이루어 졌으며, 오후에는 조별 헬스투어, 문화공연 관람, 군수와의 토크 콘서트로 이어졌다.

특히, 정 군수는 기수별로 직원들과 2시간이 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군수는 ‘청렴’이란 무엇보다도 공무원들에게 최우선으로 꼭 필요한 덕목이라며, 오랜 관행이나 익숙함으로 자칫 나 자신에게 너무 관대해지지 않았는지, 끊임없이 성찰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라고 강조했으며, 직원들의 정신건강 회복을 통해 친절한 민원업무 대응과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군정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앞으로 군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조직 내 ‘청렴실천 문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상반기 청렴시책 추진성과를 분석해 하반기 청렴시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끝으로, 정 군수는 “모든 공직자들이 열정을 가지고 ‘청렴한 양평을 함께 꿈꾸며,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이 구현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