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중랑구, 상속 관련 상담서비스 시행

중랑구, 상속 관련 상담서비스 시행

  • 기자명 김원재기자
  • 입력 2014.10.23 10: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김원재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구민 편의를 위해 ‘상속 관련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

 

구는 가족 또는 친지를 잃은 슬픔을 추스르기도 전에 상속 문제로 구청, 금융기관, 등기소 을 여러 번 방문해야 하는 불편과 세금, 상속등기 관련기관 이원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유족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

 

‘상속관련 상담서비스’는 사망신고 후 전담 상담사가 사망자의 소유 부동산(상속재산)대하여 상담을 통해 상속으로 발생하는 세금(취득세와 상속세) 및 상속등기에 대한 안내 등, 구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서비스이다.

 

특히 구는 민원여권과, 부동산정보과, 세무1과 등 3개부서와 연계해 사망자에 대한 금융거래 및 토지소유정보 조회, 그리고 상속재산에 대한 상담 등을 한 번에 하는 원스톱 서비스로 구민들의 편의 증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상속 관련 상담 서비스는 구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사망자의 제적등본,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기부등본을 지참해 중랑구청 1층 세무종합민원실(세무1과)로 방문하면 된다.

 

중랑구 관계자는 “민선 6기를 맞아 구민을 섬기는 구정을 실현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많은 구민들이 상속관련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상속으로 인한 어려움을 덜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타  ‘상속관련 상담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세무1과 2094-1313, 1341 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