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2:40 (금)

본문영역

[전주시] 신중앙시장 "다함께 차차차" 포장마차 거리 개장

[전주시] 신중앙시장 "다함께 차차차" 포장마차 거리 개장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6.21 20: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올 연말까지 매주 금·토요일 야간에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 운영 -

- 6시~10시까지 신중앙시장 중앙 통로에 추억의 포차 15대 설치·다양한 먹거리 판매 -

[서울시정일보] 전주신중앙시장에 시민들의 한여름 더위를 날리고, 삶의 고단함을 달래줄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가 운영된다.

신중앙시장 중앙 통로에 설치되는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는 과거 신중앙시장 인근에 밀집돼 직장인 등 서민들의 고충과 스트레스를 해소했던 포장마차촌을 되살려 전통시장과 인근 구도심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전주신중앙시장 ‘다함께 차차차’ 포장마차 거리 개장
전주신중앙시장 ‘다함께 차차차’ 포장마차 거리 개장

추억의 포장마차거리는 올 연말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되며,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는 포차 15대를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는 해물볶음우동, 물회, 수제식혜 등 장년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포장마차 먹거리부터 젊은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먹거리가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에는 특성화시장 육성사업단이 조성한 고객체험 및 쉼터 공간(포차거리 옆 2)이 병행 운영돼 포장마차 이용 고객들이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되고, 방문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각종 공연과 경품 이벤트 등도 이곳에서 펼쳐치게 된다.

 

이와 관련 이날 개장식에서는 식전공연으로 아쟁과 대금산조, 민요 등 국악제전이 펼쳐져 전통시장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에 앞서 신중앙시장은 지난해 7월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 어린이 차차차 체험 프로그램 차차차 도깨비 시장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시장을 방문하는 고객과 상인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 바 있다.

전주신중앙시장 ‘다함께 차차차’ 포장마차 거리 개장
전주신중앙시장 ‘다함께 차차차’ 포장마차 거리 개장

반봉현 전주신중앙시장 상인회장은 시장 인근에 밀집돼 직장인과 서민들의 소통, 화합의 장소로 사랑을 받아왔던 포장마차촌을 다시 조성해 전주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을 신중앙시장으로 끌어들이고, 시장뿐만 아니라 구도심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면서 많은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포장마차를 찾아 추억을 만들고, 신중앙시장의 포장마차 거리가 전라북도는 물론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명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중앙시장 일원에서는 이외에도 다함께 차차차프로그램 일환으로 물물교환 벼룩시장과 수제예술공예품 장터가 선보이는 차차차도깨비 시장이 열리고 어린이 시장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있다. 추억의 포장마차 거리 다함께 차차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신중앙시장 블로그(blog.naver.com/jjangmarket2)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71-888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