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시] 옥룡면 선동마을 회관 준공

[광양시] 옥룡면 선동마을 회관 준공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6.21 2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회관, 경로당, 주방, 태양광 시설을 갖춘 주거형 복지공간으로 거듭나 -

[서울시정일보]  광양시는 지난 20() 선동마을 회관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옥룡면에 위치한 선동마을은 지난 2007년 동동마을에서 행정마을로 분리된 지 12년 만에 마을회관을 갖게 되었다.

옥룡면 선동마을회관 준공식
옥룡면 선동마을 회관 준공식

이날 준공식 행사에는 정현복 광양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농협 시지부장, 산림조합장, 지역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김근식 선동마을 이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마을회관이 협소하여 불편함이 많았는데, 앞으로 마을주민이 편안한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어 너무 기쁘다.”, “협조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선동마을 회관은 시 보조금 15천만 원을 투입해 지난해 12월 착공했으며, 지상 1, 연면적 77.08의 주거형 마을회관으로 건립되었다.

옥룡면 선동마을회관 준공식
옥룡면 선동마을 회관 준공식

·외부 시설은 회관, 경로당, 주방시설, 태양광 등으로, 주민들이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갖추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마을회관에서 공동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건강서비스, 물리치료, 치매없는 건강마을 만들기사업, 건강장수체조 등을 적극 보급하겠다, “아울러 필요한 시설 지원과 급식 도우미를 비롯해 쌀과 부식비를 부족함이 없이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