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 광양지역 우수인재 선발을 위한 채용설명회 개최

[포스코] 광양지역 우수인재 선발을 위한 채용설명회 개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06.21 18: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필기시험 및 인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 선발까지 3개월 -

[서울시정일보] 포스코가 오는 26일 광양보건대학교 등용관 4층 세미나실에서 제철소 광양 인근 지역 우수한 인재들을 위한 채용설명회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는 포스코 현장 신입사원(채용형 인턴)으로 제철소에 근무를 원하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기획되었으며 △포스코 소개 △현장 신입사원 채용과정 설명 △ 채용과정 관련 질의응답 △1:1 채용상담회로 진행된다.

포스코센터 전경 사진
포스코센터 전경 사진

채용설명회 자료에 따르면 포스코의 평균 근속은 19.8년, 퇴직률은 2.3%, 육아휴직자 중 남성 비율은 15%이며 포스코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철강 제품과 초경량·초고강도강판 ‘기가스틸’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포스코는 지난 19일 세계적인 철강 전문 분석기관인 WSD(World Steel Dynamics)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에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포스코는 입사한 직원들의 성장을 위해 포스코 기술대학, 해외 지역전문가, 포스코 명장 선발 등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철소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위한 생활관 지원, 유연근무제, 출산장려금, 자녀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복지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현장 신입사원 선발 전형은 서류접수부터 필기시험 및 인성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 선발까지 3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직원들은 인턴의 신분으로 직무공통교육과 현장교육을 6개월 동안 마치면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채용설명회를 담당하는 포스코 인사팀 김가연 대리는 “지역에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광양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세계적인 철강업체인 포스코에 입사를 원하는 많은 분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18년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된 현장 신입사원 150명에게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약 3개월에 걸쳐 경영이념, 인성, 직무 교육을 진행하고 지난 13일 수료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