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서울 용산구,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무진장, 감베로니, 화로가, 모리모리, 풍년숯불갈비, 흑돈연가, 청운숯불갈비 등

서울 용산구,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무진장, 감베로니, 화로가, 모리모리, 풍년숯불갈비, 흑돈연가, 청운숯불갈비 등

  • 기자명 고정화기자
  • 입력 2019.06.21 11: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정 업소에 연 27만 6000원 상당 위생용품, 종량제 봉투를 지원
-서민생활, 물가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 성장현 용산구청장

[서울시정일보] 무진장, 감베로니, 화로가, 모리모리, 풍년숯불갈비, 흑돈연가, 청운숯불갈비, 남영골, 산골녹차냉면, 한일각. 용산을 대표하는 ‘착한가격업소’ 10곳이다. 저렴한 가격, 친절한 서비스로 유명하다.

서울 용산구가 착한가격업소를 새롭게 모집한다. 서민생활과 물가안정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모집대상은 용산구에서 영업 중인 음식점, 이·미용업소, 목욕업소, 숙박업소 등 개인서비스요금 대상업소다. 오는 30일까지 영업자 신청 또는 동장, 주민 추천을 받는다.

구는 현지실사 평가 및 적격여부 심사, 서울시 및 행정안전부 협의를 거쳐 내달 말 새 착한가격업소를 최종 확정·통보한다. 심사기준은 행정안전부 ‘착한가격업소 지정 및 관리지침’이다. 위생·청결 기준, 품질서비스 기준, 옥외가격 표시제 등 정부시책 이행여부를 종합적으로 살핀다.

최근 2년 이내에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업소, 지역의 평균가격 초과 업소, 지방세를 3회 이상 및 100만원 이상 체납하고 있는 업소,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전국단위 프랜차이즈 업소 등은 지정에서 제외된다.

구는 선정 업소에 연 27만 6000원 상당 위생용품, 종량제 봉투를 지원한다. 하절기 해충방제 서비스 및 연 1회 전기안전점검도 시행하고 있다. 행안부 착한가격업소 홈페이지를 통해 업소 홍보도 병행한다.
신청서는 구 홈페이지 공고/고시 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구민, 관광객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지속적으로 확충할 것”이라며 “지역 내 식당, 숙박업소 등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